2022년 1월 12일 수요일

농협 올원 직장인 대출 다른 상품 대비 조건 괜찮나요?



오늘 알아볼 농협 올원 직장인 대출은 타 은행 대출상품과 비교 시 직장인 대출 중에서도 낮은 금리에 속해 인기가 많은 직장인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 상품이고 농협의 모바일 어플 NH뱅킹을 통해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nh농협 올원 직장인 대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올원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를 기준으로 1년 이상 회사(법인)에서 근무한 근로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나온 납부보험료를 기준으로 연 환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자
  • 동일한 회사에서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면서 휴직, 이직, 합병 등의 변동사항이 없는 자
다른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에 비해서 자격 조건이 조금 까다로운 편이나 그리 어려운 수준은 아닙니다.

대출 한도

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의 신용등급, 상환능력, 기대출 부채현황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 금리

개인마다 차등적용되고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현재는 2~3% 내외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nh농협 어플 설치 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직장인대출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
 
대출금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 분할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선택한 경우에는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신청한 경우에는 1년이상 5년이내 거치기간없이 기간선택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원금균등할부상환은 원금을 매월 일정하게 납부하며, 줄어든 원금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부하는 방법으로 이자 비중이 제일 적습니다.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은 원금과 이자의 합계를 대출 기간동안 일정하게 매월 납부하는 방법이고 상환 금액이 항상 일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 필요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필요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온라인에서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시 발생하는 수수료
 
대출을 받게되면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 대출금이 5,000만원 이하일 때 – 비과세
  • 대출금이 5,000만원을 초과할 때 – 7만원
  • 대출금이 1억원을 초과할 때 – 15만원
 이 금액에서 고객과 농협측에서 각각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정리

농협 올원 직장인 대출은 1금융권 상품으로 금리나 한도면에서 괜찮은 상품입니다. 먼저 주거래 은행 대출상품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유리한 쪽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nh농협 올원 직장인대출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모든 대출 상품은 금리가 연 20%이내여야 하고 (연체금리: 약정금리 + 3%p (최고 20% 이내))  취급수수료 등 기타비용이 없어야 합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것은 불법이며, 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