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4일 금요일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금리,한도,서류,후기 좋습니다.

 

국민은행에서는 서민들의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서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생계대금대출이 주목적입니다. 


신용등급 7등급~8등급인 자가 제2금융권 또는 대부업체에서 대출받기 위해서는 연 20%에 가까운 고금리를 감수해야 하는데 새희망홀씨는 연 10.5% 이하의 금리로 저신용자도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오늘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및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은 정부의 대표적인 서민금융 지원상품입니다. 소득금액 확인서류로 증빙된 소득뿐만 아니라 국민연금납부액, 건강보험료납부액 등에 의한 환산인정소득 기준으로 대출한도 산출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국내거주 국민으로 아래의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과 무관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

위의 신청요건은 정부에서 정해둔 최소한의 요건으로 위의 조건을 충족하는 범위내에서 소득이 많을수록, 신용등급이 좋을 수록 대출승인이 수월한 편입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한도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무보증 대출로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실제 한도는 소득금액 및 환산인정소득금액, 신청인의 상환여력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가 종합되어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에 시장 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대출조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연간 5.76%에서 연 6.76%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상환기간에 따른 이자부담

대출 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야 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대출시 금리가 다소 높아도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는 대출상품이나 마이너스한도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시에는 수수료와 남은 기간의 이자비용들을 비교해보고 상환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기간

새희망홀씨대출 대출기간은 최저 1년이상 최장 7년 이내로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지만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설정할 수 없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금을 상환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서류

  • 본인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재직증명서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인 경우)
  • 소득금액증명원(사업자인 경우)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정리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이용만 할수 있다면 본인 조건 대비 한도나 금리가 아마 괜찮은 상품일것입니다.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과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금리,한도,서류,후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평점 무료조회

본인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NICE)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