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4일 금요일

대출 상담사 신분확인 및 조회하는 방법 [꼭보기]


대출을 진행할 때 간혹 대출상담사를 통한 대출을 하게 됩니다. 이때 대출 상담사를 믿어도 되는지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워낙 대출 사기가 많아서 한번은 꼭 집고 넘어가야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그럼 대출 상담사 신분확인 및 조회하는 방법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상담사 조회

대출상담사 믿어도 되나요?

현재 시중에 대출상품이 매우 많고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유리한지 알수없기 때문에 대출상담사는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 알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추천해준다고 본인에게 최상의 선택이 되는건 아니니 본인이 대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있어야 합니다.


대출상담사는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부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 믿어도 되겠지만, 세상에 100%는 없는 것처럼 사기를 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 상담사 신분확인 방법

대출상담사 신분은 대출모집인 포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등록번호와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주 쉽게 신분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결과를 보면 상담사 이름과 사진, 소속회사, 계약일, 위반확정일, 위반사유 등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시 주의사항

인터넷이나 카톡, 문자 등으로 가끔씩 상담사인척 하면서 접근하는 사기꾼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대출권유는 불법입니다. 고로 핸드폰으로 광고나 연락오는 대출 상품 대부분은 불법입니다. 

대출상담사를 통한다면 대출을 하시기 전에 신분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을 하실 때 돈을 송금해달라고 하거나 보안카드 번호를 알려달라고 하거나 선이자,수수료를 지급해야 된다고 요구할 경우 사기를 꼭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리

대출은 기본적으로 1금융권 은행에서 먼저 이용하시고 안되면 2금융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된다면 대부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대출권유는 불법입니다. 선이자,수수료 요구 등도 불법입니다. 금리 20% 이상 불법입니다. 이정도만 알고계셔도 상당한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상으로 대출 상담사 신분확인 및 조회하는 방법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