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7일 월요일

사채 대출 당일 입금 받기 [합법적으로]


사채는 개인이 사사롭게 빌린 돈으로 은행이나 금융기관이 아닌 개인이나 대부업체로부터 사적으로 빌린 사설 대출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지인에게 돈을 빌리거나 개인돈 업체를 말하는겁니다.

하지만 보통 인터넷에서 사채를 검색하셨다면 대부업체 대출이라 봐야 합니다. 사채 대출 어떤 상품이 있는지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사채 대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본적인 신용대출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1금융권 -> 외국계은행 -> 카드사 -> 캐피탈,저축은행 -> 파이낼셜 -> 4금융권

이렇게 이용해야지 신용등급에도 좋고 금리도 저렴합니다. 단, 모두가 1금융권 은행에서 돈을 빌릴수 있는건 아닙니다. 그래서 하위 금융기관으로 계속 내려가서 이용하게 됩니다. 아시는대로 금리는 비싸집니다.


금융기관 용어 정리

  • 제1금융기관

대출에서 제1금융기관이라 하면 시중, 지방, 특수은행을 포함한 흔히들 알고 있는 은행을 제 1금융기관이라 합니다.

  • 제2 금융기관

제2금융권은 은행을 제외한 증권사, 보험사를 비롯해 신탁회사인 자산운용사, 신용카드사 및 캐피털, 리스사 등의 여신금융사까지 은행이라고 부르지는 않지만 은행 업무를 담당하는 금융회사를 말합니다. 

대출에서 제2금융기관이라 하면 단위조합(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보험회사, 우리파이낼셜, 현대캐피탈, 롯데캐피탈, 삼성카드, 씨티파이낸셜, 저축은행 등 흔히들 알고 있는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등이 2금융기관이라 합니다.

  • 제4 금융기관 = 대부업

제3금융권은 제도권 밖의 대부 업체를 의미합니다. 금융기관이 아니면서 대부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들을 의미하는 비공식적인 명칭입니다. 3금융권이라는 말은 공식적인 용어가 아니지만, 대부업체들을 제1, 제2금융권과 비교되는 개념으로 표현할 때 비공식적으로 종종 사용됩니다. 

대출 제4금융기관들은 흔히들 알고 있는 대부업으로 유명업체들로는 러시앤캐쉬, 리드코프, 산와머니 등 제4 금융기관 대부업은 셀수 없을정도로 많습니다. 이런 이름 있는 대출업체들은 매우 안전함으로 믿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오늘 말하는 사채는 대부업체쪽에서도 개인돈업체를 일컫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쪽은 매우 조심해야 하는 곳입니다.


개인돈이란?

개인돈 대출이라는 것은 대부업체 중에서 소규모로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일수,월변 대출 방식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 일수대출이란 원금과 이자를 매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 월변대출이란 원금과 이자를 매달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개인돈업체 안전한곳 찾기

왠만하면 개인돈 대출은 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아직도 불법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길거리에 뿌려진 찌라시나 광고 등 여기는 진짜 조심하셔야 합니다. 문제가 되는 형태는 법정 최고 금리 20% 넘기기(뉴스에 보면 연이자 1800%, 2500%도 나옵니다.) , 선이자 요구, 수수료 요구, 출장비 요구 등으로 돈 갈취하기 그리고 개인정보 도용으로 범죄행위 저지르기 등 아주 다양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걸 혹시 과거에나 그랬지 지금은 괜찮지 않냐 하시는데..아닙니다. 2022년에도 현재진행중입니다.

굳이 이용하셔야 한다면 온라인에 대출세상, 대출나라,대출 몽 등 개인돈 직거래 업체 모아놓은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위에 언급한 문제가 없는곳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여기도 불법 업체가 있을수 있으니 위에 불법이 없는곳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업체 외 대안대출

사채 대출 : 오케이엔캐시 자동차 담보대출

본인 명의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고, 만 20세 이상이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의 최대 90% + a)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이고, 대출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까지 설정 가능하고, 자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을 하실 때 필요서류는 없고, 기타 부대비용이나 취급수수료도 없습니다.

이런 자동차 담보대출이나 아파트론 등이 개인돈 대출보다 훨씬 낫습니다.

사채 대출 : P2P대출

P2P론은 인터넷을 통해 개인투자자와 신청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만 가능하다면 대부업체 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사채 대출 : IT전당포

일반적인 전당포에서 물건을 담보로 맡기면 일정 금액을 대출 받을 수 있듯이 IT전당포는 IT기기(아이폰, 노트북 등)를 주로 취급하는 전당포입니다. IT기기의 시세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50만원, 100만원 정도 소액대출은 어렵지 않습니다.

신불자 신청 가능한 서민대출 (신용회복위원회 + 지방자치단체)

지방자치단체와 신용회복위원회가 연계해 만든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불량자인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지역별로 여러가지 지원상품들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대전광역시 드림론, 부산광역시 부비론, 대구광역시 울타리론, 경기도 재도전론 등이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및 저신용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고, 서민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낮은편입니다.


정리

오늘은 사채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돈이 아무리 급하더라도 금리가 20% 넘는 불법은 절대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모든 대출 상품은 금리가 연 20%이내여야 하고 (연체금리: 약정금리 + 3%p (최고 20% 이내))  취급수수료 등 기타비용이 없어야 합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것은 불법입니다.

상황이 너무 안좋다면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등 정부기관의 조치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기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