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4일 금요일

수협 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금리,한도,신청방법,거절사유


수협은행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사람들을 위해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상품은 바로 새희망홀씨입니다.


수협은행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란 저소득,저신용자라서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등급 7~8등급인 자가 제2금융권 또는 대부업체에서 대출받기 위해서는 연 20%에 가까운 고금리를 감수해야 하는데 새희망홀씨는 연 10.5% 이하의 금리로 저신용자도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의 신청자격 및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수협 은행 새희망홀씨 자격조건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아도, 연소득이 적어도 정부에서 정해 둔 최소한의 요건만 충족하면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

정부에서 정한 위의 최소한의 요건만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의 자격요건은 최소한의 요건으로 위의 요건을 충족하는 가운데 연간소득이 많을 수록, 신용등급이 좋을수록, 재직기간 및 사업영위 기간이 길수록 대출한도를 우대받을 수 있고 대출승인도 잘나오게 됩니다.


수협은행 새희망홀씨 한도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은 1인당 최고 3000만원 이내로 한도가 책정 되어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최종한도가 차등적용됩니다.

수협은행 새희망홀씨 금리

수협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합산하여 최종 금리가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연간 최저 4%대의 금리부터 시작합니다.


수협은행 새희망홀씨 기간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 이내로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분할상환의 경우 10년 이내로 대출기간을 약정할 수 있으며, 최대 1년간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환기간에 따른 이자부담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야 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대출시 금리가 다소 높아도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는 대출상품이나 마이너스한도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시에는 수수료와 남은 기간의 이자비용들을 비교해보고 상환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 이용방법 및 서류

이 상품은 홈페이지가 아닌 지점을 방문해 이용하는 상품으로 이용시 약간의 서류준비가 필요합니다. 공통적인 서류의 경우 신분증서류[신분증 및 등초본]과 재직 및 소득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재직확인 서류로는 재직증명서[사업자등록증] 및 건강보험 자격득실서 등이 있을수 있으며 소득증빙으로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나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서류의 경우 개개인에 따라 준비내용에 달라지므로 미리 지점방문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 거절사유

새희망홀씨의 경우 다른 서민대출과는 조금 다르게 보증이 없이 진행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이용자격의 폭이 넓다고 하더라도 은행의 심사 진행 중 거절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거절 사유는 소득과 신용등급이 아닌 기대출 과다보유나 연체 등이 있을때 발생을 하게 되며 소득증빙이 어려운 직종의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리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이용만 할수 있다면 본인 조건 대비 한도나 금리면에서 아마 괜찮은 상품일것입니다.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과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수협 은행 새희망홀씨 자격조건,금리,한도,신청방법,거절사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어보기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