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대출 자격,조건,한도 증액 방법은?

 

1금융권 우리은행에서는 주거래 요건을 충족한 직장인에게 인터넷뱅킹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신청자격 및 한도, 금리 및 참고사항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자격조건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우리은행의 주거래 요건을 충족한 직장인이 간편한 인터넷 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으로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국세청 소득금액 확인
  • 국민연금 직장가입자로 등록
  • 국민연금 동일사업장 12개월 이상 납부
  • 연간소득 3000만원 이상인 분 또는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이며, 주거래 요건을 충족한 분

주거래 요건으로는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 또는 통신비 및 공과금 3건이상 이체 또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우리은행 결제계좌에서 우리은행 신용카드 정상결제 중 하나를 충족하면 됩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최대 2억원까지 한도가 나옵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에 따라 실제 한도는 달라집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

현재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대출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한도증액은 가능하나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금액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우대금리 항목에 해당사항이 있는지에 따라 연간 최대 1.0%까지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종합하여 연간 최저 3.5%의 금리부터 적용될 수 있으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리 인상 시즌이어서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기간

대출기간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1년으로 약정됩니다. 대출기간 만료시 기간연장 심사에 의해 승인을 받은 경우 계약갱신이 가능하지만 연장 신청할때 신용도 및 신용부채가 과다하게 늘었다면 연장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리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마이너스통장 대출로 중도해약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자금이 필요시 쉽게 찾아 사용하고 여윳돈이 생길 시 상환하기 편해 비상금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출상품 중 하나이므로 본인 조건에 맞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대출 자격,조건,한도 증액 방법 포스팅 마칩니다.


대면 가입시 대출 절차

  1. 금융소비자는 대출상품 상담을 받고 주요한 내용 설명을 듣습니다.
  2. 대출상담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3. 금융회사 자체신용평가시스템을 이용해서 대출심사를 합니다.
  4. 대출승인 결과를 확인하고 대출거래약정서를 작성합니다.
  5. 금융소비자는 대출거래약정서·여신거래기본약관 등 계약서류 사본을 수령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비대면 가입시 대출 절차

  1. 금융소비자는 인터넷·모바일 등 채널에 로그인하여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대출신청을 완료합니다.
  2. 대출심사결과를 확인합니다.
  3. 필요시 비대면/대면 접촉을 하고 필요서류를 제출합니다.
  4. 대출약정 정보입력을 하고 대출거래약정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5. 전자서명을 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