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개설조건,한도증액 가능한가?

 

신한은행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유입출금 통장처럼 자유롭게 꺼내 쓸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신청 자격 조건 및 한도, 금리 및 참고사항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자격조건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상품이 별도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중 일부가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겁니다.
대출조건은 기본적으로 1년 이상 재직중이고 연환산소득이 18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 중 아래 요건을 충족하시면 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평가등급 1~6등급
  •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1800만원 이상인 분
  •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인 분
  • 신한은행의 대출심사기준을 만족하는 분

위의 조건을 충족하면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청인의 부채현황 및 신한은행의 대출심사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입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증액한도

  • 고객의 마이너스대출 취급가능 한도 범위 내
  • 한도는 카드이용, 신용상태, 타 금융기관 대출금액에 따라 수시 변경 가능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의 금리는 기본금리와 우대금리의 합산으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본금리는 신청시기에 따라 달라지는 기준금리와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는 우대금리가 더해져 결정됩니다.

연간 최저 4%대부터 대출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금리는 달라집니다. 현재 금리 인상 시기라서 금리가 조금 더 오를것으로 보입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은행 및 모바일에서 대출을 약정한다고 바로 이자가 부과되는 것이 아닙니다. 대출을 약정하는 것은 한도만 부여받은 것이며, 실제 통장에서 이체 및 연계카드 결제가 이루어 질 경우 그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게 됩니다. 

즉, 내가 대출금을 꺼내 쓸 경우에만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 이자가 부과되니 경제적인 대출 방법입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기간

대출기간은 1년으로 설정되며, 대출 종료전 연장 신청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신청시기와는 달리 신용등급이 하락하였거나 신용부채가 늘어났다면 연장신청이 제한되거나 일부 금액을 상환한 이후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정리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식이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여윳돈이 생기면 상환하고 자금이 필요하면 꺼내 사용할 수 있어 비상금 통장대용으로 적합합니다.
보통 직장인의 경우 마이너스통장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니 본인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개설조건,한도증액 정보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신용평점 무료조회

나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NICE)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