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4일 금요일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후기 좋아요~

 

씨티은행에서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은 서민을 위한 정부지원 신용대출 새희망홀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사람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생계대금대출이 주목적이고 신용등급 7~8등급인 자가 제2금융권 또는 대부업체에서 대출받기 위해서는 연 20%에 가까운 고금리를 감수해야 하는데 새희망홀씨는 연 10.5% 이하의 금리로 저신용자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및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대출자격 :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를 위한 무보증, 무담보, 신용대출로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
  • 대출금리 : 연 10.5% 이하(은행별로 상이)
  •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은행별 자율 결정
  • 운영기간 : ´25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
  • 기타 : 성실상환자, 사회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청년층(만 29세 이하), 고령자(만 65세 이상), 장애인 등), 공신력 있는 금융교육기관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한 자에 대해 금리우대
  • 긴급생계자금 : 새희망홀씨 이용자 중 1년 이상 성실상환자 대상으로 5백만원 내에서 지원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자격조건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은 서민계층을 위한 신용대출로 무방문, 무서류로 쉽고 빠르게 비대면 인터넷 및 모바일로 즉시 대출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 19세 이상 직장인으로 세전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및 세전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는 가운데 직장에서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실적이 6개월 이상인 가입자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만 25세 이하인 경우 12개월 이상 또는 24개월 이상 직장 국민건강보험료 납부 실적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재직중인 직장이 법인 기업체가 아닌 경우, 씨티은행에서 정한 적격업체에 재직중이지 않은 분은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한도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최저 300만원에서 최고 3000만원 이내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씨티은행이 정한 산정방법에 의거 산출되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연간소득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금리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금리는 기본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최저 연 7.76%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지게 됩니다.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기간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최대 5년으로 약정할 수 있으며, 만기 후 연장은 안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으로 대출상환기간을 약정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상환기간에 따른 이자부담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게 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대출시 금리가 다소 높아도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는 대출상품이나 마이너스한도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시에는 수수료와 남은 기간의 이자비용들을 비교해보고 상환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서류

  • 신분증
  • 본인명의 휴대폰
  • 본인명의 공인인증서
  • 이체 및 입금확인이 가능한 다른 은행의 본인명의 예금계좌


정리

시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이용만 할수 있다면 본인 조건 대비 한도나 금리가 아마 괜찮은 상품일것입니다.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과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후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내가 받은 대출-연체정보 조회

내가 받은 대출·연체정보 알아보고 싶다면,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credit4u.or.kr)에서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공 정보 : 대출·연체정보, 카드발급·현금서비스 내역, 채무보증내역

신용평점 무료조회

나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NICE)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