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4일 금요일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금리,한도,후기 굿~

 

새희망홀씨란 저소득자,저신용자를 위해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생계대금대출이 주목적입니다. 

신용등급 7~8등급인 자가 제2금융권 캐피탈,저축은행 또는 대부업체에서 대출받기 위해서는 연 20%에 가까운 고금리를 감수해야 하는데 새희망홀씨는 연 10.5% 이하의 금리로 저신용자도 중금리 이하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신한은행에서도 새희망홀씨를 취급하고 있는데 신청자격 및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

위의 조건을 충족하는 가운데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하고 있으면서 추정소득 산정이 가능한 분이 신한은행 SOL 어플로 대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직업 및 소득이 있지만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소득이 산정되지 않는 경우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을 신청하면 되거든요.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 한도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로 결정됩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기대출금액, 상환여력 등을 고려하여 차등적용 됩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의 합산으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연간 최저 5.19%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 소득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집니다.

  • 대출금리 : 연 10.5% 이하(은행별로 상이)
  •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은행별 자율 결정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 만기일시상환 : 1년
  • 원금분할상환 : 1~5년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원금분할상환의 경우 한번 결정한 대출기간을 변경하거나 상환방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서류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시 별도의 서류는 구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한 쏠 앱을 통해 신청하게 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 과정에서 건강보험료 추산 소득 및 재직기간이 자동으로 스크래핑되어 제출되기 때문입니다.


정리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이용만 할수 있다면 본인 조건 대비 한도나 금리가 아마 괜찮은 상품일것입니다.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과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금리,한도,후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한눈으로 보는 대출안내

1. 대면 가입시

STEP 1. 금융소비자는 대출상품 상담을 받고 주요한 내용 설명을 듣습니다.
STEP 2. 대출상담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STEP 3. 금융회사 자체신용평가시스템을 이용해서 대출심사를 합니다.
STEP 4. 대출승인 결과를 확인하고 대출거래약정서를 작성합니다.
STEP 5. 금융소비자는 대출거래약정서·여신거래기본약관 등 계약서류 사본을 수령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2. 비대면 가입시

STEP 1. 금융소비자는 인터넷·모바일 등 채널에 로그인하여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대출신청을 완료합니다.
STEP 2. 대출심사결과를 확인합니다.
STEP 3. 필요시 비대면/대면 접촉을 하고 필요서류를 제출합니다.
STEP 4. 대출약정 정보입력을 하고 대출거래약정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STEP 5. 전자서명을 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