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6일 일요일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 무직자 대출 가능한곳

 

1금융권 우리은행에서는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비상금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면서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입니다.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신청부터 입금까지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조건 및 대출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하여 소득증빙 및 재직증빙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 상품입니다.

이용중인 통신사가 SKT, KT, LGU+라면 통신사의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대출 가능여부를 조회하고 한도를 부여합니다. 통신 3사 이용고객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이면 직업이나 소득 증빙에 관계없이 주부나 무직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및 선불폰을 이용하는 분인 대출신청이 제한됩니다.

직업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지만 연체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은행에서 요구하는 신용등급 기준에 미달되거나 현재 기대출 잔액이 과도한 상태라면 대출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짧은 기간 내 타 대출의 신청횟수가 많은 경우에도 부결이 날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한도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의 한도는 최대 300만원 한도범위 내에서 책정됩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이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 조건 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차등적용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리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최저 금리가 5.7%일 정도로 많이 올랐네요. 앞으로 더 오를수도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1년으로 약정되며,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일하게 납입하여 상환이 진행됩니다. 또한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고, 한번 결정된 대출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기한연장은 영업점 또는 앱에서 신청을 하면 심사 후 연장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게 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소액대출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의 금전상환에 맞게 잘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필요서류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시 별도의 서류는 필요없고 통신3사를 이용중인 분은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 대상 - 통신등급 산출, CB 1~6등급 이내
  • 한도 - 최대 300만원
  • 금리 - 최저 5,6% 전후
  • 기간 - 12개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 고객부담비용 등이 없고,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한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발생하게 됩니다. 본 대출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위비뱅크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우리 비상금대출과 함께보기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