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수협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잘 활용하기

 

최근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일시중단되거나 한도 축소 등 갑작스런 변화가 꽤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여러가지 상품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최저금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도 1금융권의 은행을 모두 비교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수협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정보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수협 은행 주택담보대출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은?

수협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신청인의 상환계획에 따라 최대 35년까지 분할상환이 가능한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주택을 구입하거나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또는 주택의 명의는 개인이어야 합니다.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수협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담보평가에 따른 대출가능범위 이내에서 대출한도가 산정됩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아파트의 가격 및 물건의 종류, 위치 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 내집마련디딤돌대출(한국주택금융공사)의 최대 한도는 2억원
  • U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의 최대 한도는 3억 6천만원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수협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우대금리와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점수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금리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기간은?

수협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3년이내로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대 35년 이내에서 신청인이 1년단위로 대출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는?

수협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신분증, 등기권리증, 소득증빙서류, 재직확인서류, 담보제공자의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기타 필요서류 등이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수협 은행 주택담보대출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보금자리론 대출실행일부터 만기까지 안정적인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향후 금리 변동의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할수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 사이트에서는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습니다.

모든 대출 상품은 금리가 연 20%이내여야 하고 (연체금리: 약정금리 + 3%p (최고 20% 이내))  취급수수료 등 기타비용이 없어야 합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것은 불법이며, 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수협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잘 활용하기 포스팅 마칩니다.


함께보기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