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서류,한도 잘 활용하기

 

아시다시피 최근에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주택담보대출상품의 우대금리 최대한도를 낮추고 우대 요건도 대거 폐지·축소하는 중이며 승인이 나더라도 한도가 축소되는중입니다.

블로그 내용은 간단히 참고만 하시고 정확하게는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언제 보느냐에 따라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서류,한도 정보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IBK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ibk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거나 구입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신용점수와 당행의 심사의 기준에 따라서 대출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4% 전후 수준입니다. 개인별로 차등적용되며 변동금리나 고정금리 혼합금리를 선택가능합니다. 요즘 아무래도 금리인상 시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더 오를듯 합니다.

최대한도는 주택담보가의 40%~70%로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일반지역에서는 LTV는 70%까지 가능하고, 조정대상지역은 50%, 투기과열지구는 40%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대출은 5년까지, 분할상환대출은 35년 이내로 가능합니다. 매년 1월1일부터 12월 31일의 전년 말 잔액의 10% 범위 내에서 중도상환상환수수료를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신청 및 가입방법은 기업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필요서류는 담보제공 부동산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매매계약서, 인감증명서, 재직 및 소득서류, 신분증 등입니다.

  • 영업점에서 신청 - 영업점에서는 직접 대면하여 대출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담을 받고 신청서 및 서류접수를 하면,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친 후에 대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 온라인으로 신청 - 영업점 방문없이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대출 신청을 하면 비대면으로 대출심사·약정이 진행됩니다. 온라인 전용 상품뿐만 아니라 금융회사에 따라서 오프라인 상품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서류를 구비하여 영업점을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 대출상담사에게 신청 -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상담사가 신청서류를 은행에 접수하면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친 후에 대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상담사와 직접 만나는 대면 방식이므로 정당한 대출상담사인지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ibk기업은행 주담대 정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때 최저금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도 1금융권의 은행 상품은 모두 비교하는것이 좋습니다.
최근 주택담보대출의 규제가 계속해서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에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의 경우는 규제정책에 따라서 한도가 제약되는 등 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추가대출을 해야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야되고 최저금리, 최대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규제들에 대해서 잘 파악하여 꼼꼼히 비교하는게 중요합니다.
금리비교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본 사이트에서는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다시 해당 금융기관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서류,한도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