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후기,한도 잘받기

 

최근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주담대 상품이 갑자기 중단되거나 한도 축소 등 변화가 많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정보를 잘 알고있고 여러가지 상품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진행하세요. 

최저금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도 1금융권의 은행을 모두 비교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정보 포스팅 시작합니다.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은?

만 23세 이상의 아파트 또는 주택을 담보로 제공이 가능한 개인이며, 당행의 연체 대출금 보유자, 당행에 손해를 끼친 자, 신용거래 정보 혹은 금융질서 문란 정보 등록자 및 은행이 정한 사유로 대출을 취급하지 않거나 제한하여 운용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대출한도는 최저 1,000만 원부터 가능하며, 대출 가능 금액은 (감정가격 X 가용 담보비율 – 선 순위 채권 최고액 – 지역별 최우선변제보증금 ) 모기지 신용보험 가입 시 공제 안합니다.
대출한도는 담보물 소재지, 대출 기간, 담보물의 종류, 기존 주택 보유 수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되며 신용등급 및 STI 적용 여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금리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가 있으며, 거치기간에 따라 금리 조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현재 금리인상 시즌에 있어서 조금씩 바뀌고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해당시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인지세는 5천만 원 이상 시 은행과 고객님이 50%씩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주택채권 매입 비용과 화재보험료 근저당 채권 최고액 감액. 말소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해야 합니다.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서류는?

필요한 서류로서는 신분증,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또는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등기권리증, 주민등록등본, 전입세대 열람내역, 소득증빙서류 또는 소득 추정 가능 자료, 재직확인 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등기부등본상의 주소지와 인감증명서 상의 주소지가 다른 경우) 임대차 계약서 원본(임대계약이 있는 경우) 기타 대출조건이나 소득 종류에 따라서 추가로 필요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기간은?

대출 기간은 10년 이상 30년 이내로 1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만 만기 연장 시 연장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때는 연장이 불가하거나 일부 금액을 상환하셔야 가능합니다. 다양한 상환 방법 및 거래실적에 따른 금리 인하 혜택이 있는 상품입니다.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1년 ~ 3년 이내에 거치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주의사항★

소비자금융 업무의 단계적 폐지결정에 따라 2022년 2월 15일부터 모든 소비자 금융상품과 서비스의 신규가입이 중단됩니다.
다만, 고객님과의 기존 계약에 대해서는 만기나 해지 시점까지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