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비교 잘 활용하기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가장 저렴한 곳은 어디일까요? 주거래은행일까요? 최저금리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도 1금융권의 은행을 모두 비교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비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하나은행 원클릭모기지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원클릭 모기지 상품입니다. 인터넷, 전화, 영업점을 통해서 간단하게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대출 약정을 하는 편리한 인터넷 주택 담보대출입니다.
대출대상은 아파트 및 주택을 담보로 설정할 수 있는 고객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대출 신청을 하면 비대면으로 대출심사·약정이 진행됩니다. 온라인 전용 상품뿐만 아니라 금융회사에 따라서 오프라인 상품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서류를 구비하여 영업점을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영업점에서 신청
영업점에서는 직접 대면하여 대출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담을 받고 신청서 및 서류접수를 하면,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친 후에 대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상담사에게 신청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상담사가 신청서류를 은행에 접수하면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친 후에 대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상담사와 직접 만나는 대면 방식이므로 정당한 대출상담사인지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

인터넷, 전화, 영업점을 통해서 주택 담보 신청을 하신 후 당행 홈페이지에서 대출 약정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넷 주택담보대출상품입니다. 신청하시고, 대출 상황을 조회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담보는 kb 시세를 통한 담보 설정을 받으며 kb 시세에 없는 아파트, 연립, 빌라, 다세대주택, 공동명의 또는 타인 명의의 주택을 담보를 제공하는 경우는 영업점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아파트 및 주택을 가지고 있는 분이 대상이며, 한도는 담보 가능액 범위 내이며, 통장 대출은 최대 3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KEB하나은행의 경우 금리가 3.3%부터 4% 후반까지 다양합니다.  최저금리가 저렴한 편입니다. 우대조건을 받을 수 있는 고객들에겐 상당히 메리트가 있어 보이는 금리지만 다른 금융권과도 비교를 해봐야 합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환방법

대출금 상환 방법으로는 대출마다 방식으로 달라집니다. 건별 대출과 한도 대출(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하고, 이자는 매월 납입을 하는 만기 일시상환입니다. 분할상환 대출은 원금과 이자를 지정한 매월 지정하신 날짜에 납입하시는 방식으로 자동이체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기 일시 상환과 부분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대출받으시는 분의 편의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출 잔여기간이 3개월 이내 상환할 경우 중도수수료가 면제됩니다.


keb하나은행 주담대 정보 마무리

본 상품은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금리 인하권을 신청 시 검토후 금리가 인하될 수 있습니다. 5천만 원 이상 대출을 이용할 시 인지세가 발생하며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을 하게 됩니다.

근저당권 설정 시 국민주택채권 매입 비용은 고객 부담이며, 근저당권 말소 또는 채권 최고액 감액 시 비용은 고객 부담이며, 모기지 신용보증료는 은행에서 부담을 하게 됩니다.

1금융권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사이트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입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 사이트에서는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습니다.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보는게 좋습니다.

최근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주담대 상품이 일시중단되거나 한도 축소 등 변화가 종종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품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도 1금융권의 은행을 모두 비교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