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무직자 대안, 연장 거절 없이

 

카카오뱅크에서는 비상금처럼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이자는 사용한 만큼만 납부하는 직장인 전용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자격 조건 및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직장인이라면 금리와 한도를 우대받을 수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필요할 때만 꺼내쓰고, 여유자금이 생기면 언제든지 돈을 채워넣어 이자를 줄일수 있어 경제적인 대출 방식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며, 대출을 신청한 이후 마이너스통장에서 꺼내쓰지 않았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인의 소득 수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직장인이라면 최대 3,0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됩니다. 원래는 1.5억까지 가능했었는데 현재 정부의 가계부채 관리기조에 따라 한도가 축소되었습니다. 이 관리가 끝나면 다시 한도가 바뀔수도 있습니다.

이 상품은 복잡한 서류제출없이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우량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직장인 급여소득자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직장인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추정 연환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분

위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이 가능하지만 연체 및 부도정보를 보유하고 있거나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사실이 있다면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옵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능력,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차등적용 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신청하여 한도를 부여받았다고 해도 바로 대출이자가 산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마이너스통장에서 계좌이체를 하든 인출을 하든, 실제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부과되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현재 최저 금리는 3.79%입니다. 금리 인상 시즌이어서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조금 더 오를수도 있습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상환여력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차등적용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기간은?

대출기간은 최초 1년으로 설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서류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지만 대출신청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스크래핑 방식으로 자동 제출되어서 별도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자동으로 되나요?

카카오 마이너스통장 대출 연장은 자동으로 되지않고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신용등급이나 기대출금, 직장유지 여부, 연체 여부 등의 변화가 있다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거절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소에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무직자 사용가능? 대안은?

이 상품은 무직자가 이용할 수 없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 마이너스 통장 (우리 비상금), 하나은행 신용대출 (하나원큐), 썸뱅크 비상금 대출 (My포켓론), 핀크 비상금 대출 (번개대출), 토스 마이너스통장 (수협 또잇),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 등 이런 상품은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흔히 말하는 비상금대출이고 한도는 보통 300만원까지 입니다. 1금융권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는 저렴한 편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거절됐는데, 신용대출이 안되는건가요?

카카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거절됐다고 하더라도, 신용대출 신청은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금융기관 부채가 많거나, 낮은 신용점수, 연체 등 신용정보판단에 불리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신용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정리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는 시점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블로그 내용은 간단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무직자 대안, 연장 거절 없이 받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다양한 대출상품 중에서 나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보다 유리한 조건을 찾아서 선택해야 합니다.

  • 금리 - 금리는 대출조건 중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나에게 적용되는 금리가 어떻게 산출되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당연히 저금리일수록 좋습니다.
  • 대출한도 - 원하는 만큼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금리가 낮더라도 필요한 금액만큼 대출을 받지 못한다면 다른 대출을 추가적으로 받아야 하므로 비용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상환방법 - 대출금의 상환은 대출목적이나 대출금의 상환기간, 상환능력에 따라 상환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출기간 - 대출기간이 길수록 이자비용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대출기간을 무조건 길게 하기 보다는 사용목적, 상환여력 및 자금수급 등을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정해야 합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