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서류,한도증액,연장 쉽게~

 

농협 은행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은행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비상금처럼 수시로 꺼내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오늘은 농협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가입대상, 대출 자격 조건, 금리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농협 은행 마이너스대출은 우량 신용등급의 직장인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은행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편하게 쓰고 갚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품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 법인 직장인 근로자 중 국민건강보홈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분이 대출 대상이 됩니다.

대출 신청일 현재 동일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휴직 및 이직, 합병 등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

농협 은행 마이너스대출 한도는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입니다. 개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능력, 부채현황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본인 소득이 높아졌거나 승진을 했다는 등 조건이 좋아졌다면 한도증액이 가능하오니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농협 은행 마이너스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현재 시장의 고시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농협은행과의 거래실적을 고려하여 연간 최대 0.9%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간 최저 3,4%대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최종 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금리 인상 시즌이라서 금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마이너스통장으로 1년으로 대출초기 약정됩니다.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대출연장시 신용등급의 하락, 신용부채 등이 과다한 경우, 연체가 잦았거나 장기연체한 경우에는 연장 신청이 제한되거나 일부 상환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마이너스대출은 마이너스통장 형식의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승인을 받아도 바로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실제 마이너스 통장에서 돈을 꺼내쓴 경우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가 부과됩니다. 

간단한 예로 한도가 2000만원이라도 300만원만 이용하셨다면 300만원에 대한 이자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서류

제출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정리

지금까지 농협은행 마이너스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금융권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이용하셔도 금리나 한도면에서 만족스러울것으로 보입니다. 본인 주거래 대출 상품과 비교해보시고 유리한 쪽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서류,한도증액,연장 포스팅 마칩니다.

내가 받은 대출-연체정보 조회

내가 받은 대출·연체정보 알아보고 싶다면,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credit4u.or.kr)에서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공 정보 : 대출·연체정보, 카드발급·현금서비스 내역, 채무보증내역

신용평점 무료조회

본인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NICE)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