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일 토요일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설 조건,한도 증액 방법,거절

 

하나은행에서는 직장인중에서 신용등급이 양호한 분들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입출금 통장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만들기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소득이 있는 사람 중에서 신용평가등급이 양호한 분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일반 신용대출로도 취급이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방식으로도 대출 취급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로 연간소득 1800만원 이상인 분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하나은행에서 요구하는 신용등급 기준을 만족하는 분
  • 근로소득자 : 현직장 재직기간 6개월이상
  • 사업소득자 :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는?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 5000만원 한도내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의 상환여력을 고려하여 차등적용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 증액방법은?

현재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한도증액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하나은행에 전화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금리가 결정됩니다. 급여 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연간 0.1%에서 0.9%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고 3자녀가구의 경우 연 0.1%, 4자녀이상 가구의 경우 연 0.2%의 추가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간 4% 전후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대출금액, 신청인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리 인상 시즌이어서 금리가 더 오를수도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은 대출신청 후 바로 이자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출신청시에는 한도만 부여받고 실제 마이너스통장에서 이체 및 결제등이 이루어져야, 즉 대출금을 사용해야 이자가 발생됩니다.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가 발생되어 비상금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기간은?

대출 기간은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으로 최초 1년으로 설정됩니다.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할 수 있지만 신용등급의 하락이 있거나 신용대출 금액이 늘어난 경우에는 연장신청에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정리

오늘은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하나은행은 1금융권이기 때문에 이용만 할수 있다면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따로 있다면 같이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설 조건, 한도 증액 방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대면 가입시 대출 절차

  1. 금융소비자는 대출상품 상담을 받고 주요한 내용 설명을 듣기
  2. 대출상담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 증빙서류를 제출
  3. 금융회사 자체신용평가시스템을 이용해서 대출심사
  4. 대출승인 결과를 확인하고 대출거래약정서를 작성
  5. 금융소비자는 대출거래약정서·여신거래기본약관 등 계약서류 사본을 수령하고 대출금을 받기

비대면 가입시 대출 절차

  1. 금융소비자는 인터넷·모바일 등 채널에 로그인하여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대출신청을 완료
  2. 대출심사결과를 확인
  3. 필요시 비대면/대면 접촉을 하고 필요서류를 제출
  4. 대출약정 정보입력을 하고 대출거래약정서 내용을 확인
  5. 전자서명을 하고 대출금을 받기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