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6일 일요일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후기 좋습니다~

 

케이뱅크에서도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과정이나 대출액의 규모도 상당히 크기 떄문에 신용대출에 비해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적용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는 동별, 층별, 향별로도 시세가 비교적 정확하게 확인하기 쉬워서 비대면 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의 한도,금리,후기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 본인 단독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자
  • 1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가능한 개인사업자
  • 당행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개인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한도

한도는 최대 10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소재 지역, 아파트 평가금액, 개인소득/부채 현황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추가로 신규(생활안정) 대출인 경우에는 최대한도가 1억 원으로 제한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k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최저 연 4% 전후입니다.

기준 금리는 6개월, 1년, 5년 등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으며 순수 장기고정 금리는 없습니다. 가산금리는 개인의 신용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당행 본인 입출금통장으로 건별 50만원 이상 입금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5%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출이 실행된 이후에는 우대금리 항목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신청 시에 우대금리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연체이자는 최고 연 15%이고,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입니다. 

그리고 k뱅크 주택담보대출은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직장의 변동, 신용점수 상승, 소득 증가 등 본인의 신용상태가 변동된 경우 증빙 자료를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모바일 어플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소와 소득 정보를 입력하면 금리 및 한도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쉽게 승인 여부 및 제출 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완벽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상품은 은행권에서 최초라고 합니다.

주담대 대환대출을 이용하려면 인감을 날인한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가 필요하고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주민센터를 방문해야했는데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은 전자상환 위임장 시스템을 통해서 비대면 인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소득정보 스크래핑 방식으로 소득증빙 서류를 대체하여 간편하게 금리 및 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필요서류는 등기권리증과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입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참고사항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 원금균등분할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30년까지 가능하며, 5년 단위로 계약 가능합니다. 거치기간은 1년 지정 가능하며, 대출 실행 후 대출기간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대출상환기간에 따른 이자부담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게 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중도상환시에는 수수료와 남은 기간의 이자비용들을 비교해보고 상환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부결 사유

담보대출이긴 하나 소득 및 재직 등과 같이 어느 정도 신용평점을 확인합니다. 따라서 신용점수가 나쁘다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k뱅크 주담대 마무리

케이뱅크 주담대 상품은 한도액이 매우 높고, 대출 승인 및 조건이 매우 간단합니다. 더불어 이미 본인이 받은 주택담보대출과 금리를 비교한 뒤 갈아탈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주담대 상품 잘 비교해보시고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입니다. 금리비교하는데 참고하기 좋습니다. 본 사이트에서는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으므로 간단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후기 포스팅 마칩니다.


신용평점 무료조회

나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