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6일 일요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무직자 소액대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은 쉽고 편리할뿐만 아니라, 폭넓은 신청 자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급하게 돈이 필요한 학생들이나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초년생들이 쉽게 이용할수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에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신청자격 조건 및 대출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 및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이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분
  • 회산, 파산, 면책 등 신청사실이 없는 분
  • 카카오뱅크에 연체대출금을 보유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분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분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기대출이 과도하게 많다면 대출신청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이하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한도를 최대로 받아도 바로 이자가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마이너스 통장에서 인출하여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가 부여됩니다. 그래서 비상금 개념으로 사용하고 경제적인 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현재 최저 금리는 4.25%입니다.

기준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고 앞으로도 오를 예정이어서 금리는 더 오를거 같습니다.

정확한 금리는 해당 시점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최초 1년으로 약정되며, 대출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부채가 과다하거나 연체, 미납 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기간 연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게 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대출시 금리가 다소 높아도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는 대출상품이나 마이너스한도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시에는 수수료와 남은 기간의 이자비용들을 비교해보고 상환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은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고 대출신청 평균소요 시간이 60초 걸릴만큼 매우 간단한 대출상품입니다.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카뱅은 1금융권 인터넷은행으로써 카뱅 대출을 신규로 받는 것만으로는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현재의 신용점수와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의 신용점수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인 카카오뱅크를 통해 연체없이 거래를 유지하시면 신용점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무직자 소액대출 포스팅 마칩니다.


신용평점 무료조회

나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 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NICE)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