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6일 일요일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한도,금리 잘받기


아파트를 매입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를 담보로 생활자금 또는 긴급자금을 융통하고자 할때는 시중은행의 아파트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취급하는 곳 중 한곳인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분이 우리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득금액과 재직 및 사업영위를 증빙하지 못할 경우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자격 조건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업 및 법인 명의의 아파트는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만기일시상환 및 한도거래는 불가하며, 분할상환 방식의 대출만 이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담보인정 비율을 감안한 유효담보가액 범위내에서 한도가 책정됩니다. 담보 물건의 종류 및 담보물건지 등에 따라 대출한도는 다르게 책정됩니다. 최대 한도는 5억원입니다.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우리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로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최소 15년 이상 최장 35년이내로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운용할 수 없습니다. 대출기간중 월상환액 고정기간은 10년입니다.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게 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으니 본인 상황에 맞게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필요서류

우리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시 신분증, 등기필증 또는 분양계약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기타 소득관련서류가 필요합니다.

정리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우리은행이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상품의 우대금리 최대한도를 낮추고 우대 요건도 대거 폐지·축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날이 갈수록 금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해당시점 최신정보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한도,금리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신용평점 무료조회

나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NICE)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채권자변동조회

금융기관이 채무자 명의로 등록되어 있는 채무 현황 및 각 채무에 대한 채권자 변동현황을 제공합니다. 나의 대출채무에 대한 채권자가 변경된 내역 및 소멸시효 완성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과도한 채권추심에 따른 피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