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6일 일요일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조건,한도,금리 잘 받기

 

오늘은 1금융권 은행인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서류, 한도 등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 담보대출 : 담보대출은 집이나 부동산 등을 담보로 대출해 주는 것으로 담보물의 가치에 따라 대출금액이 달라집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주택담보대출과 예적금 담보대출 등이 있습니다.
  • 신용대출 : 신용대출은 담보, 보증인 없이 본인의 신용만으로 대출을 받는 것으로 금융회사는 신용대출 대상의 직업, 소득, 해당 금융기관과의 거래실적, 인적사항, 재산상태, 자동이체 항목 수 등을 개인신용평가제도(CSS : Credit Scoring System)에 따라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대출여부와 대출한도를 결정합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일반신용대출(건별대출)과 '마이너스통장'이라고 불리는 한도대출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지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인터넷 및 모바일,온라인 등으로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KB시세정보가 제공되는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을 본인 단독 명의로 구입하려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가 공동명의 예정이거나 해당 주택에 매도인, 본인 이외 다른 세대 또는 동거인이 전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기는 구입하고자 하는 주택의 소유권 이전 등기 접수 이전에 신청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최대 5억원 한도범위 내에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담보조사 가격 및 신청인의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라 대출가능금액은 차등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담보물건 종류 및 소재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최저 15년 이상 최장 30년 이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최장 1년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대출실행 이후에는 대출기간 및 거치기간 부여 유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게 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으니 기간을 잘 설정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필요서류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매매계약서 및 대출대상 주택의 전입세대열람내역 등이 있습니다.

정리

본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내용은 참고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보는 시점에 따라서 내용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상품의 우대금리 최대한도를 낮추고 우대 요건도 대거 폐지·축소하고 있습니다. 금리도 계속 상승중에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정보를 잘 알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입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할수있습니다. 참고로 본 사이트에서는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습니다.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조건,한도,금리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신용평점 무료조회

나의 신용평점은 신용조회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NICE) 및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서 무료로 조회(1년간 3회, 4개월마다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받고자 할 때 NICE, KCB의 개인신용평점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조회하더라도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