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6일 일요일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한도 잘 활용하기

 

아파트를 신규로 매입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를 담보로 돈을 빌리고자 할때 시중 은행의 아파트 담보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신용대출을 이용할 때 보다 한도도 높고 금리가 낮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온라인으로 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를 담보로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신청자격 조건 및 한도, 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만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본인 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분 중에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할 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
  • 온라인 상 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 소유하신분
  • 현재 연체 등 신한은행 심사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소득을 증빙할 수 있고 현재 연체된 대출금이 없다면 대부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한도는 대출 조건에 따라 개인별로 차등 적용 됩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의 평가금액, 담보물건의 위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담보기준가액에 따라 최대 70%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기준 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현재 시시각각 금리가 변하고 있어 대출을 받는 해당 시점에 정확히 알아봐야 합니다.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최저 10년 6개월부터 최대 35년까지 월 또는 연단위로 신청인이 선택하여 대출금 상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최대 10년 범위내에서 대출기간의 1/3까지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 상환기간을 30년으로 약정하는 경우 최대 10년간은 원금은 갚지않고 이자만 납입하면 됩니다.

대출상환기간에 따른 이자부담 - 대출상환기간을 너무 짧게 하면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가 부담될 수 있고 너무 길면 불필요한 이자비용을 내게 됩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중도상환수수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필요서류

본인 신분증 및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등기부등본 등이 있습니다.

정리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대출 관리를 하고 있어서 시시각각 정보가 변합니다. 해당 시점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 정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 활용하면 좋습니다.


본 사이트에서는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습니다.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모든 대출 상품은 금리가 연 20%이내여야 하고 취급수수료 등 기타비용이 없어야 합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것은 불법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