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6일 일요일

부산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잘 활용하기

 

지방은행인 부산은행에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출 상품에 따라 금리도 다르고 방식도 다릅니다. 부산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 주택담보대출


부산은행 주택담보대출 종류

월상환액 고정형 모기지론

월상환액을 고정하여 금리상승에 따른 월상환액 증가 위험을 회피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최저금리는 4.09%부터 시작합니다.


BNK 금리상한모기지론

고정금리의 혜택과 변동금리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최저금리는 3.73%부터 시작합니다.

BNK357 금리안심 모기지론

일정기간은 고정금리, 남은 기간은 변동금리로 중단기 금리상승위험을 회피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최저금리는 3.90%부터 시작합니다.


BNK행복스케치모기지론

고객님의 재정설계에 따라 장,단기 대출기간 선택이 가능하고 상환방식이 다양한 상품입니다. 최저금리는 3.43%부터 시작합니다.

부산은행 공식 홈페이지 주소


BNK357 금리안심 모기지론 상세정보

이 상품은 일정 기간을 고정 금리로 적용받고 남은 기간은 변동금리로 전환하여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단기 금리 상승에 대한 위험성을 회피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고정 변동 혼합형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담보물건 소재 지역 주택 담보대출 보유 여부 서민 실수요자 여부에 따라 담보 인정비율 30% ~ 70% 적용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담보물 감정금액 x 담보 인정 비율 – 선순위 채권 – 소액보증금 + 보증서 또는 보험금액으로) 최소 1백만 원 이상부터 시작합니다.

고정금리는 3년, 5년, 7년, 적용 시 기간별 금융채 + 2.20%, 변동금리 적용 시 잔액기준 .COFIX + 1.19%입니다. 상환 방식 및 대출 기간은 만기 일시 상환 방식은 5년 이상 ~ 10년 이내이며, 원금균등/원리금 균등 분할상환방식은 10년 이상 ~ 30년 이내 납입하시면 됩니다. 단, 거치기간은 대출의 1/3범위 내에서 최장 10년 이내입니다.

마무리

최근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주담대 상품이 일시중단되거나 한도 축소 등 변화가 시시각각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여러가지 상품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도 1금융권의 은행을 모두 비교하는것이 좋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입니다. 금리 비교 하는데 참고할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산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한도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대면 가입시 대출 절차

  1. 대출상품 상담을 받고 주요한 내용 설명을 듣습니다.
  2. 대출상담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3. 금융회사 자체신용평가시스템을 이용해서 대출심사를 합니다.
  4. 대출승인 결과를 확인하고 대출거래약정서를 작성합니다.
  5. 대출거래약정서·여신거래기본약관 등 계약서류 사본을 수령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비대면 가입시 대출 절차

  1. 금융소비자는 인터넷·모바일 등 채널에 로그인하여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대출신청을 완료합니다.
  2. 대출심사결과를 확인합니다.
  3. 필요시 비대면/대면 접촉을 하고 필요서류를 제출합니다.
  4. 대출약정 정보입력을 하고 대출거래약정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5. 전자서명을 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딤돌대출 한도 잘받기 상향 된 정보 [한도액 조회]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무주택자, 실수요자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등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대출승인일 현재 주택가격 5억 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제곱(수도권 제외 읍면지역은 100제곱)이하의 공부상 ...

멀티플렉스 광고